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센스있는 여성의 산뜻한 여름준비 - 데오드란트 완전정복

요즘 한낮 기온이 25도 이상을 육박하면서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둘러 찾아온 더운 날씨 탓에 필수 뷰티아이템 데오드란트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데오드란트를 잘못 사용하면 피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센스있는 여성의 산뜻한 여름준비를 위해 데오드란트를 완전정복 해드릴 예정인데요. 데오드란트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 어서 집중해주세요~:) 

 

 

피부를 산뜻하게 지켜주는 뷰티 아이템, 데오드란트

 

 

데오드란트는 ‘제거’와 ‘분리’를 뜻하는 영어에서의 ‘de’와 ‘냄새’, ‘악취’를 뜻하는 ‘odor’의 합성어로 몸에서 나는 나쁜 냄새를 제거해주는 제품을 말합니다. 데오드란트의 원리는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땀을 제어하고 땀과 섞여 냄새가 나게 하는 박테리아를 파괴해 냄새를 없애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데오드란트의 종류가 다양해져 취향에 따라 데오드란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타입의 데오드란트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지 알아보시죠! :D

 

 

골라 쓰는 재미가 있는 데오드란트 종류 알아보기

 

 

#1. 향수처럼 뿌려주는 스프레이형 데오드란트 ♪

 

 

 

 

이미지 출처-클릭

 

먼저 스프레이형 데오드란트는 가장 보편적인 타입인데요. :) 스프레이형 데오드란트는 충분히 흔들어 최소 20cm 이상의 간격을 두고 2초간 뿌려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스프레이 타입 데오드란트는 화기 주의 가스를 충전제로 쓰기 때문에 화기에 조심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휴대하기 편해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2. 사용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스틱형 데오드란트 ♪

 

 

 


이미지출처- 클릭

 

스틱형 데오드란트는 고체타입 혹은 딱풀형으로 불리는데요. 이 제품은 제모를 깨끗이 한 후에 사용부위에 균등하게 발라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이 털에 묻을 수 있어 탈취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제모는 필수입니다. 특히 스틱형 데오드란트는 다른 데오드란트에 비해 건조가 빨라 사용 즉시 보송보송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3. 톡톡 바르는 파우더형 데오드란트 ♪

 

 

 

 
이미지출처-클릭

 

파우더형 데오드란트는 말 그대로 가루 타입인데요. 파우더를 얼굴에 펴 바르듯이 퍼프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톡톡 발라주면 됩니다. 파우더 형 데오드란트를 완전히 흡수 시켜준 후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루 날림이 심하기 때문인데요~ 혹시 제품을 많이 바르면 사용 부위가 허옇게 뜰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

 

 

#4. 둘둘 굴려주는 롤타입 데오드란트 ♪

 

 

이미지출처-클릭

 

롤타입 데오드란트는 돌돌 굴리면 안에 액상 타입의 데오드란트가 묻어져 나옵니다. 액상 타입이기 때문에 완전히 건조 시킨 후에 옷을 입어주셔야 하는데요. 쉽게 건조가 되지 않아 불편하지만 다른 종류의 데오드란트보다 지속력이 좋다고 합니다. :)

 

 

데오드란트 주의할 사항 꼼꼼히 체크하기

 

그렇다면 데오드란트 사용시 주의할 점을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1. 데오드란트 바르기 전, 피부를 깨끗하게 닦아내고 충분히 말리기

 
데오드란트 제품 특성상 모공에 화학 성분을 직접 닿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피부가 간지럽거나 따가운 증상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데오드란트의 올바른 사용법이 중요합니다. 우선 데오드란트를 사용하기 전에 피부를 깨끗하게 닦아내고 충분히 말리는 것이 좋은데요. 제품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 데오드란트를 바르고 나서 언제 씻어내야 하는지, 사용 횟수나 양은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향수와 데오드란트를 함께 사용하지 않기

 
다음은 향수와 데오드란트를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향수의 화학 성분과 데오드란트의 화학 성분이 합쳐지면 자칫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향수와 데오드란트의 향이 섞이면 독한 냄새가 날 수 있고 피부가 빨갛게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향수와 데오드란트는 따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

 

 

#3. 제모제 사용 후 24시간 후에 데오드란트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제모한 후에 바로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모제 사용 후 바로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면 피부 자극이 심해져 빨갛게 부어 오르는 발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어도 제모제 사용 후 24시간 이상 지난 후 사용하는 점 잊지 마시길!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센스있는 여성의 산뜻한 여름준비 - 데오드란트 완전정복” 유용하셨나요? :) 올바른 데오드란트 사용으로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