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깨끗한 피부를 위해 챙겨야 하는 것들!

요즘 눈에 띄게 더워진 날씨 탓에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는 여성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 피지분비량이 증가하면서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블랙헤드에 대한 고민도 함께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블랙헤드 없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깨끗한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 모두 모여주세요~ :)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블랙헤드, 이 정체는? 


블랙헤드는 피지가 산소와 만나 산화되면서 검게 변한 것을 뜻하는데요. 블랙헤드는 피부 표면에 피지가 올라와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이게 됩니다 ㅠ.ㅠ 특히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피지분비량이 많아 블랙헤드가 더욱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인만큼 주기적이고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세요 : )

 

 

생활 속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 꼼꼼히 이중 세안 하기

 

이중 세안은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인데요. 평소 클렌징을 할 때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를 세심하게 닦아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는 미세한 거품의 폼 클렌징을 이용해 부드럽게 T존 부위를 문질러주고, 저녁에는 클렌징 크림으로 꼼꼼히 문질러 피지를 녹여내고 폼 클렌징을 이용해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번거롭더라도 피부를 위해 이중 세안을 꼭 해주는 것 잊지 마시길 : )

 

 

# 손대신 모공 브러쉬 이용하기

 

 

 
이미지 출처- 이니스프리 공식홈페이지

 

세안 시 피지 제거 폼을 이용해 손으로만 클렌징 하는 것보다는 모공 브러쉬를 이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은데요. 모공 브러쉬의 경우 대부분 모공 크기보다 작은 미세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모공마사지 효과를 주면서 쌓여있는 각질과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모공 브러쉬로 세안하는 건 어떨까요? ^^

 

# 스팀타월을 이용해 얼굴 찜질하기 
 

 

다음은 스팀타월을 이용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 스팀타월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덮고 가볍게 찜질을 합니다. 스팀타월은 피부의 온도를 높여주어 각질을 부드럽게 하고 모공 입구를 자연스럽게 열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참고로 스팀타월을 만들 때 뜨거운 물에 타월을 담갔다가 꼭 짠 후에 사용하거나 물에 적셔 꼭 짠 타월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2분 데운 후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뜨거운 스팀타월을 사용하면 모공이 오히려 넓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 흑설탕과 달걀흰자를 이용한 팩 하기

 

마지막으로 일주일에 한 두 번씩 지속적으로 팩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블랙헤드에 좋은 팩은 흑설탕 팩과 달걀 흰자 팩입니다. 두 팩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흑설탕과 요거트를 1:1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흑설탕의 경우 설탕알갱이가 코 안에 들어있는 피지를 빼주는 스크럽 효과를 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겠죠? :).

 

 

 

세정력이 있어 피지제거와 모공축소에 좋은 달걀흰자는 밀가루와 묽게 섞으면 되는데요. 스크럽이 끝난 얼굴에 발라주어야 모공을 조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흑설탕과 달걀흰자 팩을 한다면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겠죠? :D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 고쳐야 할 습관은?

 

마지막으로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 고쳐야 할 습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따뜻한 물로 마무리 세안? NO!

 

 

뜨거운 물로 마무리 세안 하시는 분이 간혹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반복해서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모공이 넓어질 텐데요. 모공이 넓어지면 블랙헤드가 쉽게 생기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도 마무리는 꼭 찬물로 해주시길! :)

 

 

#2.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거나 긁는다? NO!

 

도드라진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거나 긁어내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그렇게 할 경우 모세혈관에 무리를 줄뿐만 아니라 감염의 위험까지 있으니 자제해야 합니다. 그대신 앞에서 소개해드린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어떠셨나요? :) 블랙헤드 없는 피부를 위해 꾸준히 관리해야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