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의 원인부터 활성산소 제거까지 피부노화 방지 꼼꼼 체크!

많은 여성분들이 아름답고 젊어 보이기 위해 피부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는데요.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나이 들어가는 피부에 속상한 분도 많으시죠? 그럼 오늘 레스틸렌에서 준비한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피부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의 원인부터 ‘활성산소’ 제거까지 피부노화 방지를 위해 꼼꼼하게 체크해보겠습니다~

 

 

피부 노화의 주범, ‘활성 산소’ 란? 
 

 

이미지출처 - ‘활성산소’ 네이버캐스트

 

먼저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겠죠? ‘활성산소’는 우리가 호흡하는 과정에서 몸 속으로 들어간 산소 중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를 일컫는데요. 산소 공급을 통해 손상된 세포가 복구되는 과정 중에 ‘활성산소’의 공격으로 온전히 복구되지 못하고 세포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죽게 됩니다. 이것이 피부 세포 재생에도 영향을 미쳐 피부 노화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노화를 유발 시키는 ‘활성산소’가 생기는 원인은?

 

그럼 ‘활성산소’는 왜 생기는 것일까요? ‘활성산소’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 첫 번째는 역시 스트레스! 인체에서 ‘활성산소’가 가장 많이 생기는 경우는 혈액의 흐름이 멈추었다가혈류가 다시 흐르는 ‘재관류’ 될 때인데요. 정상적인 인체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의 재관류하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해요. 그러니 젊은 피부를 위해서는 역시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겠죠? :)

 

 

 

그에 이어 두 번째 원인은 자외선 때문입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닿으면 표면에서 바로 ‘활성산소’가 생겨난다고 하는데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말고,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활성산소’ 생성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 명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활성산소’가 생기는 원인은 탄 음식, 염장 식품, 가공 식품, 화학 물질 등의 유해한 물질을 먹었을 때입니다. 패스트푸드 음식과 조미료가 많이 첨가된 음식은 되도록 자제해야 하는 이유가 단순히 다이어트나 건강 때문이 아니라 피부까지 생각해서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피부 나이 낮추는 생활 속 습관 꼼꼼히 알아보기

 

앞서 피부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이제부터는 ‘활성산소’에 공격에도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나이를 낮추는 생활 속 습관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동안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 집중해주세요~

 

 

# 단 음식 줄이기 
 

 

동안 피부를 위한 성공 습관 첫 번째는 단 음식 줄이는 습관인데요. 단 음식은 피부에게 스트레스를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분이 혈관을 따라 혈액과 함께 흘러 다니다 피부 진피층의 주성분인 콜라겐에 들러 붙게 되는데요. 당분과 결합된 세포는 탄력을 잃고 딱딱해져 피부 노화로 이어지게 된답니다. 그러니 단 맛이 그리운 분은 과일이나 채소를 권해드립니다. 물론 달달함의 즐거움을 대신하는 것에는 다소 미약하겠지만, 비타민까지 보충해 피부에는 더없이 좋으니 우리의 선택은 역시 과일과 채소!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 섭취하기


동안 피부를 위한 성공 습관 두 번째는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황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는데요.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항산화 성분만으로는 ‘활성산소’를 없애기에는 부족해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카테킨, 비타민, 미네랄 등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녹차, 블루베리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항산화 식품은 노화, 피로 예방은 물론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 적절한 운동 꾸준히 하기

 

 

동안 피부를 위한 성공 습관 세 번째는 운동을 통해 활성산소의 생성량을 줄이는 것인데요.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은 신체의 항산화 능력을 향상시켜 ‘활성산소’가 생겨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운동은 신체 노화 및 피로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꼭 실천해야 하는 ‘덕목(!)’이라는 것은 다 아시죠? 다만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활성산소의 생성을 부추기기도 하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처방으로 정말 꾸~준히! 해야 한다는 사실! 오늘부터 달려볼까요? 

 

 

# 유해성분 차단하기

 

 
동안 피부를 위한 성공 습관! 그 마지막은 체내에 흡수되는 담배연기, 미세먼지,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의 유해성분 차단! 유해물질은 활성산소의 생성을 촉진하는데 일조하는데요. 괜히 피부를 위해 금연 하라는 것이 아니죠? 거기에 자주 먹는 식품들은 잔류 농약이 적은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를 위해 먹는 식품들을 깐깐하게 따져야 하다는 것~잊지 마세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의 원인부터 활성산소 제거까지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정보들, 유용하셨나요?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생활 습관이 개선되어야 하는 만큼,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오래 오래 동안의 피부 유지하실 수 있길 레스틸렌이 응원합니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