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살 찌기 쉬운 명절! ‘추석 음식 칼로리’ 제대로 알고 날씬하게 보내자

즐거운 추석이 코 앞에 다가왔습니다~ 먹거리가 풍성한 추석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과식을 할 수도 있다는 사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와중이라면 더욱 조심해 주셔야 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추석 음식 칼로리 정보와 함께 날씬하게 추석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추석이 지나고도 날씬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주목해주세요~ :)



# 기름에 구운 전보다 송편이 더 칼로리가 높다?



추석 내내 곁에 두고 먹는 달콤하고 쫀득한 송편!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송편 1개의 칼로리는 무려 40kcal라는 사실! 1개쯤이야 괜찮을 거라 생각이 되지만 식사 후에 입이 심심해질 때마다 먹게된다면 칼로리가 높아지겠죠? ㅠ.ㅠ 오히려 생선으로 만든 전이 기름에 구워지지만 송편 10개 보다 칼로리가 낮은데요. 우리가 자주 먹는 추석 음식의 정확한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종류 

 칼로리

 동태전

 247 kcal

 꼬치전

 582 kcal

 송편

 388 kcal

 산적

 653 kcal

 닭찜

 245 kcal

 소갈비찜

 531 kcal

 불고기

 471 kcal

 소고기무국

 266 kcal

 잡채

 191 kcal

 쌀밥

 312 kcal

 삼색나물

 397 kcal

 약식

 466 kcal

 식혜

 250 kcal

 단감

 44 kcal

 배

 51 kcal

참고 : 네이버 건강 / 음식 정보 1인분 기준, 과일 정보 100g 기준


여성의 한끼 식사 권장 칼로리는 보통 600kcal인데요. 표를 보시면 명절 음식 종류 1가지만 많이 먹어도 한끼 칼로리를 쉽게 넘어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ㅠ.ㅠ 칼로리를 잘 확인하신 후에 양을 조절해서 식사를 해주시면 좋겠죠? 



# 추석 동안 살찌지 않도록, 추석 다이어트 돌입!


1. 조리 방법을 바꿔주자

 


추석 음식 칼로리를 낮춰주기 위해 조리 방법을 바꿔주면 좋은데요. 나물의 경우, 볶지 말고 무쳐주어도 좋고 음식을 볶게 된다면 기름보다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볶아주셔도 좋습니다. 고기 요리를 할 때는 지방을 떼어내고 살코기만 이용하고, 튀김이나 볶음, 구이보다는 조림이나 찜 요리법이 좀 더 칼로리를 낮춰준다는 사실~ :)


2. ‘선나물 후튀김’의 순서로 식사하자

 


고칼로리일수록 먼저 손이 가는 음식이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선나물 후튀김’ 의 순서로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탄수화물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내 지방 축적이 다소 완화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사를 하면서 가족, 친지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눈다면 과식을 방지할 수도 있겠죠? :)


3. 후식을 주의할 것!



명절 날에는 식후 커피보다 식혜와 수정과 등을 보통 마시게 되는데요. 식혜와 수정과는 칼로리도 높을 뿐만 아니라 당 성분으로 인해 살이 잘 찌게 된다는 사실! 식후에는 혈중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녹차나 우롱차를 마시길 추천합니다. 단, 식후 바로 마시게 되면 몸에 이로운 성분까지 모두 배출 할 수도 있으니 식후 30분 후에 드시길 바래요! :)

 



이번 추석은 특히나 5일이나 되는 긴 연휴이죠?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마음이 넉넉해지는 명절 연휴를 즐기시길~ 하지만 명절 음식을 먹을 때는 오늘 알려드린 추석 음식 칼로리 주의하셔서 몸은 넉넉해지지 않도록! 다이어트에도 신경 써서 건강한 추석이 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