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2014 가을패션 아이템] 닥터백부터 클래식한 체크 남방까지! 올 가을 트렌디 아이템 대공개!


입추가 지나자마자 부는 선선한 가을 바람에 트렌드에 민감한 레스틸렌 블로그 독자분들은, 벌써 ‘이번 가을에는 어떤 가을패션 아이템이 유행일까?’를 고민하고 있을 텐데요. 


다가오는 가을 스타일리쉬한 패션 피플이 되고싶다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를 주목해주세요! 닥터백부터 가을의 클래식! 체크남방까지 2014 가을패션 핵심 아이템을 소개해드릴테니까요. :)


자 그럼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올 가을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아이템을 알아보도록 해요~



올 가을의 트렌디한 백은 ‘너도 나도 다 드는 그 가방! (It’s the bag)’이 아니라 한눈에 어떤 브랜드의 가방인지 알 수 없지만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가방입니다.  그 중에서도 올 가을에는 ‘닥터백’이 주목 받을 예정입니다! 


‘닥터백’이 어떤 가방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닥터백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릴게요~ 닥터백은 의사들의 왕진 가방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만들어져 이름이 ‘닥터백’입니다. 


이미지 출처: 셀린느 홈페이지


의사들이 가지고 다녔던 가방처럼, 닥터백은 사각 프레임에 넉넉한 수납공간, 단단한 손잡이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닥터백은 투박하고 클래식한 원래 형태에서 여성스러운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도록 원래의 형태에서 변형되어 출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지 출처: 펜디 홈페이지


클래식한 디자인 외에도 닥터백이 사랑 받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큰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평소에 피부 관리 또는 메이크업에 신경 쓰는 레스틸렌 블로그 독자분들이라면 평소 다양한 소품을 많이 챙겨 큰 가방을 선호하실 텐데요.


닥터백의 경우 가방을 열면 입구가 저절로 크게 열려 크고 작은 소지품들을 좀 더 쉽게 담고 꺼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투박하고 클래식하게만 여겼던 닥터백들이 노란색, 빨간색 등 여성스러운 컬러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이번 가을, 어떤 가방을 들지 고민한다면 닥터백과 함께 가을 여성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D


여름에 스트라이프가 있다면 가을에는? 단연 체크무늬가 인기입니다. 체크는 가을, 겨울에 늘 등장하는 단골 패션 단골 아이템인데요. 지루할 법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크 무늬가 인기입니다. 특히 이번 가을에 체크는 머스트 아이템이기에 패션을 중요시하는 레스틸렌 팬분들이라면 꼭 눈여겨보셔야 합니다. 


언제나 매력적인 체크 아이템 중에서도 지금과 같은 간절기에 적합한 아이템은 바로 체크 남방입니다. 윗옷 하나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 두 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패션에 관심이 많지 않은 분들이더라도 예쁜 체크남방 하나만있으면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쉽게 연출할 수 있어 코디하기도 편리합니다. 

 

이미지 출처: 유니클로 홈페이지


# 체크 남방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까?

체크 남방은 캐주얼룩에 매치했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아이템입니다. 남방 하나만 입어도 매력적이지만, 서로 다른 컬러의 셔츠를 믹스해 입어도 멋집니다. 심지어 허리에 대~충 묶어도 멋지다는 것이 바로 체크의 매력이죠!


하지만 어디에나 다 잘 어울린다고 하니, 오히려 더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을 위해 레스틸렌이 쉬운 팁을 알려드립니다.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후드 티셔츠와 함께! 부드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카디건과 함께 스타일링을 해보세요!


이미지 출처: 에잇세컨즈 홈페이지


체크 패턴으로 활동적인 이미지도 좋지만,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는 없을까? 라고 고민하신 분들이 있다면 모두 주목! 남방 대신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 무늬의 원피스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잘 나타내주는 가을패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혹은 원피스에 헐렁한 체크 셔츠를 카디건처럼 걸쳐보세요. 여성스러움과 스타일리시함을 한번에 연출할 수 있답니다! 


작년에 인기가 높았던 티탄 체크에 이어, 올 가을에도 어김없이 체크 무늬가 유행이라고 하니 모두들 체크 무늬 아이템 한 개씩 준비하는 것은 어떠실까요~? :)



이번 가을의 특징은 특별한 ‘무엇’이 아니라 그 동안 당연시 여겼던 아이템들이 트렌드로 떠오른다는 것입니다. 이런 트렌드를 놈코어(NormCore)라고 하는데요. 놈코어는 노말(Normal)과 하트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멋을 내지 않은 듯 멋을 내는 고도의 스타일 전략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유행하는 말로 하면 무심한듯 시크하게? 가 놈코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스텔라 매카트니 홈페이지


놈코어 스타일의 핵심은 심플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이지만 작은 디테일의 변화 또는 포인트를 통해 살짝살짝 멋을 살리는 스타일링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스타일에 작은 포인트로 멋을 주는 것이 오히려 따라 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누구나 하나쯤은 있는 기본 니트 아이템을 잘 활용하기만 해도 올 가을 ‘패셔니스타’로 등극할 수 있습니다. :D


▲이미지 출처- 

셀린느 홈페이지


 

# 브이넥니트 + 슬랙스 팬츠


가을과 잘 어울리는 브이넥 니트를 심플한 슬랙스 팬츠와 함께 매치해 단순하지만 멋스러운 커리어 우먼 룩을 연출해보세요. :D


니트 스타일링 시 올 가을에 트렌디한 컬러인 카키, 블랙, 화이트 같은 무채색 계열의 아이템으로 코디하면 더욱 더 스타일리시해보인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 화이트셔츠 + 크롭트톱 니트


화이트셔츠 위에 크롭트톱 니트를 매치하면, 허리 라인이 은근히 드러나 센스 있으면서도 섹시한 스타일링이 완성되는데요. 

허리라인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허리가 얇게 보일 수 있게 하는 스타일링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D



슬랙스 팬츠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슬랙스라 불리고, 영국에서는 트라우저즈라고 불리우는 슬랙스 펜츠! 슬랙스 팬츠는 보통 길이가 종아리까지 오는 슬림한 형태의 팬츠를 일컫는데요. 특히나 발목이 드러나 섹시함을 어필할 수 있는 바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어떤 슈즈와 매치해도 멋스러워 스타일링이 쉬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D


지금까지 닥터백, 체크 무늬, 니트와 같이 올 가을패션 아이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가을 트렌디 아이템은 입기 조금 망설여지는 어려운 패션 아이템들이 아니라 모두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사실 잘 아셨죠? :) 올 가을패션 리더를 꿈꾸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 드린 올 가을패션 아이템과 함께 트렌드 리더로 거듭나시길 바래요!


넥워머부터 가죽장갑까지~ ! http://restylaneblog.co.kr/298

무스탕 코디 A to Z http://restylaneblog.co.kr/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