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 좋아지는법] 똑똑하게 더모 재생크림 고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을은 선선해서 야외활동하기에는 참 좋은 계절이지만 피부관리에는 까다로운 계절입니다. 여름철 따가운 햇살과 자외선으로 피부가 한껏 예민해져 있는 상황에서 건조한 가을 날씨는 피부를 푸석푸석하고 주름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 휴가를 이용해 얼굴에 쁘띠 시술을 받으신 분이라면, 피부를 늙게 하는 가을 날씨가 더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가을철 피부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피부 재생을 돕고 시술 효과가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화장품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방금 시술 받은 듯이 예쁘고 깨끗한 피부를 간직하고 싶은 레스틸렌 독자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하세요! 



피부를 관리 하는데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올 시즌의 대세는 단연 더모 재생 크림 인 것 같습니다. 더모 재생크림, 더모 코스메틱 많이 들어보셨지만 그게 과연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더모 코스메틱은 피부(Derma)와 화장품 (Cosmetic)의 합성어로 의사나 약사 등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의학 지식을 가진 사람이 개발하거나 개발에 참여한 화장품을 말합니다. 



더모 재생크림은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가진 사람들이나 기업이 개발한 재생 크림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이런 제품들은 피부 전문가들이 개발했기 때문에 피부 개선이나 재생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합성방부제, 인공향, 미네랄오일 등을 배제한 제품들이 많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더모 코스메틱은 일반 화장품보다 피부에 자극이 덜 가는 제품이라는 것! 


심지어는 시술 후, 시술 효과를 증가하고 피부 관리를 돕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몇몇 제품들은 시술에 버금가는 시술효과 화장품이라고 불리기도 하니, 시술 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그 효과가 줄어든다는데, 시술 후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인 분들에게 효과적이겠죠? 



더모 코스메틱 제품은 화장품이기에 시중 드럭스토어나 전문병원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왜 화장품인데 어떤 제품은 전문 병원에서만 판매하는지 차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큰 차이가 있다기 보다는 드럭스토어에서 구입하는 제품은 좀 더 보편적으로 쓸 수 있는 피부 진정, 개선의 기능을 가진 일반 화장품의 보조적 제품들이 많고, 전문병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은 병원 시술 후, 시술 효과를 높이거나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전문병원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레스틸렌 스킨케어는 ‘자연스러운 쁘띠 성형’, ‘히알루론산 필러’ 열풍을 이끈 레스틸렌이 출시한 제품인데요. 레스틸렌 스킨케어에는 레스틸렌 필러의 핵심 성분인 몸 속 히알루론산과 99% 유사한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지속적인 피부 수분 공급을 돕고, 피부톤을 밝혀줍니다. 레스틸렌 스킨케어는 젤 제형의 히알루론산을 넣어 피부 표면에 오랫동안 머무르며 주요 성분과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금하고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


한 마디로 레스틸렌 필러가 피부 안에서 주름을 개선하고 볼륨을 준다면, 레스틸렌 스킨케어는 피부 밖에서 수분 공급을 도와 시술 후 집에서도 안심하고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 중에 많은 더모 코스메틱 제품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휴가 후 생긴 각종 피부 트러블 해결부터 가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어떤 것을 제품을 구매해야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가을 피부관리를 위한 더모 코스메틱 제품을 고르는 팁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 제품 성분을 살펴본다. 


기능성에 초점을 둔 게 더모 코스메틱인 만큼 우선 제품 성분을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당긴다면 수분 지질막을 강화시키는 시어버터와 글리세린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시고, 자외선으로 자극받아 피부가 따갑고 가렵다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2차 감염을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시면 되겠죠? 


2. 유분도와 발림성이 뛰어난지를 체크하자! 

 


피부에 따른 제품 제형도 또한 더모 재생크림을 고를 때 꼭 체크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지성피부인 분들이라면 당연히 제품 유분도를 체크하시는 것이 좋겠죠? 또 예민해진 피부에는 제형이 부드럽게 잘 퍼져나가는지 ‘발림성’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인데 벅벅 밀어서 제품을 발라야 한다면 피부 자극을 주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3. 얼마나 오래 보습이 유지와 제품의 마무리가 가벼운지도 살피자! ! 


가을에는 일교차가 커서 외부 날씨도 건조한데다, 더운 낮에는 실내에서도 에어컨을 켜는터라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수분을 유지해 줄 수 있는지 꼭! 체크해야 합니다. 


건조함은 피부 상태를 악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주름을 만듭니다. 예민하고 메마른 피부에 건조함은 독약이라는 사실!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지 않도록 오랫동안 수분감을 유지하는지를 꼭 확인하세요!


특히 하지만 아무리 보습성이 좋다고 해도 제품이 마무리 감이 산뜻한지도 꼭 살펴야 합니다. 산뜻한 마무리 감으로 더운 낮에도 땀과 피지와 뒤엉키지 않도록 가벼워야하는 것이 뽀인트! 


4. 한가지 더! 


더모 코스메틱 제품마다 일반적인 데일리 케어 제품과 국소 부위에 집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나뉘어 사용 기간과 방법이 다르다는 점도 꼭 기억하세요! 


더모 코스메틱 제품은 언제 바르면 좋을까요? 


제품 선택의 핵심은 여름 휴가 동안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가을 피부에 수분을 얼마나 잘 공급할 수 있느냐 라는 사실! 기본적으로는 낮 시간에의 보습케어는 피부 속 수분 건조 방지를 위해, 피부 표면에 도톰하게 수분막을 씌우고, 밤 시간의 보습케어는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는 재생 케어가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해당하는 제품을 챙겨 바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밤에는 수분을 다시 채우기 위해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 보충 제품을 쓰면 좋겠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피부 전문가들이 만들어 피부에 자극이 덜 가고, 피부 재생까지 돕는 더모 코스메틱 제품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피부가 손상되기 쉬운 가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 현명하게 더모 코스메틱 제품을 선택하는 법 잘 아셨죠? 오늘 레스틸렌에서 알려드린 팁을 바탕으로 가을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