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메이크업 팁] 내 피부톤, 콤플렉스를 커버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합니다.

매일매일 하는 메이크업! 여러분 모두 익숙한 메이크업 방법이 있으실 텐데요. 혹시 익숙한 나만의 메이크업 방법이 오히려 내 얼굴을 망치는 화장하는법일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화장법에 따라서 얼굴을 두 배로 예쁘게 만들어주는 화장하는법이 있는가 하면 망쳐놓는 화장법도 있답니다. 


혹시 ‘나는 왜 늘 화장이 뜰까?’ ‘열심히 화장했는데 왜 뭔가 어색할까?’라고 생각한다면 나도 모르게 계속 메이크업 실수를 반복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이 자주하는 메이크업 실수와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맞춤 얼굴화장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


파우더 팩트 VS 리퀴드 팩트


보통 파우더 타입의 팩트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혹시 건성피부라면 파우더 팩트는 피부에 독이라는 사실! 파우더형 팩트는 수분 함량이 매우 낮아서 건성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 건조한 피부 사이에 파우더 가루가 들어가, 미세한 각질과 주름까지 도드라지게 만든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피부톤 커버를 위해 파우더를 사용하는 건성피부라면,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수분함량이 높은 리퀴드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번들거림을 잡기 위해 잡는 목적이라면 큰 파우더 브러시로 루스 파우더를 묻혀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세요!


그렇다면 지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는? 바로 최근 유행인 물광 효과를 위해 파우더를 생략하는 것인데요.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가 파우더로 피지를 잡아주지 않으면, 물광 효과를 내려다 되레 칙칙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니, 꼭! 피해주시기 바랄게요!


밝은 파운데이션 VS 어두운 파운데이션


점이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커버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화장이 점점 두꺼워지는데요. 화장이 두꺼워지면 피부가 답답해 보여 자연스럽게 예쁘게 보이기 위한 화장의 효과가 오히려 떨어진답니다. 보다 자연스러운 화장을 원하신다면, 기미나 잡티를 오히려 살짝 보이는 것이 투명 메이크업효과가 있답니다. 


 또 피부가 어두운 분의 경우, 얼굴을 뽀얗게 만들고 싶어서 너무 밝은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럼 얼굴과 목에 경계가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요. 


피부가 밝아 보이길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은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밝은 것을 선택하고, 목과 얼굴이 경계지지 않도록 얼굴 바깥쪽으로 갈수록 파운데이션 양을 줄여가며 피부톤이 점차 어두워지게 하는 화장하는법을 추천해주세요.





#광대뼈 커버하기 


얼굴에 생기를 주기 위해 블러셔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툭! 튀어나온 광대뼈로 얼굴이 넓어 보여 콤플렉스인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블러셔의 핵심은 쓸어주는 방향과 색상!


블러셔는 웃을 때 동그래지는 애플 존에서 코 안쪽 방향으로 쓸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광대뼈 부위에 바르면 얼굴이 더 넓어 보이는 역효과가 나니 절대로 그 방향으로는 바르지 마세요! 


블러셔의 중요한 포인트는 오렌지나 핑크 등 너무 튀는 컬러보다는 은은한 어스 컬러를 사용하면 시각적인 축소 효과가 있으니 다음 번 블러셔 컬러는 어스 컬러 어떨까요? :D


#동그란 얼굴에도 어울리는 세미 일자 눈썹! 


요즘엔 짧은 ‘일자 눈썹’이 유행이죠~ 하지만 둥근 얼굴에 일자 눈썹은 안돼요~ 동그란 얼굴에 일자 눈썹은 오히려 얼굴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답니다.  

하지만 트렌디한 일자 눈썹을 포기할 수 없다면, 눈썹은 일자로 그리되 눈썹산만 살리는 <세미 일자눈썹>을 추천해드립니다! 윗부분은 산을 살려 자연스럽게 그리고 언더라인만 일자로 그리면 트렌디한 세미 일자 눈썹 완성! 


 

# 입술이 두꺼운 사람을 위한 맞춤화장법


나는 입술이 두껍다! 하시는 분들은 시어한 텍스처의 립글로스나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틴트 타입의 립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글로스한 텍스처는 입술의 두꺼움을 강조하게 된다는 사실! 


또 틴트를 바를 때 입술 안쪽에만 발라 와인을 머금은 듯 표현을 많이 하는데요!  두꺼운 입술에 입술 가운데에만 애매한 펭귄 입술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 효과를 포기할 수 없다면 면봉에 틴트를 살짝 묻혀 입술 전체에 바른 뒤 핑크 립글로스를 살짝 얹는 느낌으로 덧발라주면 두터운 입술이 아닌 볼륨감 있는 입술로 연출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화장을 안하고도 볼륨을 주려면? 레스틸렌과 같은 필러를 맞는다면 자연스럽게 볼륨을 줄 수 있겠지만, 필러를 지금 맞을 수 없다면? 화장을 통해 얼굴에 볼륨을 주세요!

 


푹 꺼진 곳에 입체감을 주기 위해 보통 펄 하이라이트를 바르실 텐데요~ 너무 과하게 바르면 오히려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으니, 얼굴에 빛이 닿는 미간, 콧날, 눈 밑 역삼각형, 입술 산, 턱의 도드라진 부위에 소량만 발라주세요! 


또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 보통 컨실러를 바르는 것도 얼굴의 푹 꺼진 부분을 감춰 얼굴을 볼륨있게 하는데요. 컨실러를 선택할 때 다크 서클의 색상과 보색인 컨실러 (푸른 다크서클에는 붉거나 오렌지빛 컨실러, 노란 다크서클에는 보라색 컨실러) 선택해주시면 얇게 펴 발라주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이 옅어 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오늘 레스틸렌에서는 얼굴에 맞는 화장하는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다들 화장법을 얼굴형에 맞추어 화장하기 보다는 유행에 따른 화장법 때문에 조금씩 실수를 하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 이제부터라도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화장법으로, 기존의 화장하는법을 과감히 바꿔보세요~ 더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발견하게 되실 거에요~:D


내추럴 메이크업 팁은 무엇? http://restylaneblog.co.kr/490

5분안에 변신 가능한 수정메이크업 팁! http://restylaneblog.co.kr/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