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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피부에 좋은 채소는 무엇일까요?







본인의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혹시 알고 계시나요❓

피부 타입에 따라 먹으면 좋은 채소 과일을 소개해드릴게요.

맞춤 피부관리법,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가꿔보세요



피부는 크게 건성, 지성, 복합성, 중성 4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레스틸렌이 준비했습니다.

자가 테스트로 피부 타입을 알아보고,

어떤 채소·과일을 먹으면 좋을지, 어떤 팩을 해야 피부에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ᴗ˂̵͈̑❣












보습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각질이 많이 일어나고, 주름이 잘 생기는 타입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고, 심한 경우 가려움증 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는 어떤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할까요?











1.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여 피부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풍부해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죠.

향산화 성분의 소염작용으로 여드름,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랍니다.


건성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 공급과 트러블까지 진정시켜주는 당근

공복인 경우 당근즙을 드시면 흡수율이 높다고 하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단호박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단호박은 채소의 평균보다 약 4배 정도 많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꾸어 주는 단호박의 보습력은 다른 채소 과일보다 뛰어나답니다.

이외에 비타민A, B, C와 탄수화물, 식이섬유, 무기질 등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철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다면 뜨끈한 단호박을 드셔보세요.( ்́ꇴ ்̀)♡











3. 호두


간식으로 좋은 호두는 스타 고소영의 피부관리법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건성 피부인 그녀에게 호두는 좋은 간식거리라고 하는데요.


견과류 호두는 오메가3, 비타민A, B, E 등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향산화 성분까지 보충해 줍니다.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호두는 슈퍼 푸드의 역할을 충분히 해주니 영양간식으로 섭취하면 좋겠죠?








유분과 피지가 많고, 특히 코나 이마에 기름이 많은 타입

블랙헤드나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어떤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할까요?









1. 양배추


양배추에서 볼 수 있는 비타민U는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완화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뛰어나 피를 맑게 해주어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호에 따라 적절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한 양배추를 쪄서 먹거나 데쳐서 먹는 등 조리 방법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매일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양배추 즙을 추천드려요 ฅ•ω•ฅ










2. 바나나


피부의 유분기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 지성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B는 피부의 저항력을 향상시켜주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할 때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ˊᗨˋ










3. 복숭아


복숭아는 비타민B2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지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비타민A가 함유되어 시력보호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복숭아

달달하니 군침을 돋우는 과일입니다.╹౪╹*






이마, 코 턱으로 이어지는 T존은 지성이고, 볼은 건성인 타입

건조해서 생기는 볼은 건성으로 오해가 쉽지만 T존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복합성에 해당합니다.



복합성 피부는 어떤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할까요?








1. 귤


하나, 둘 까서 먹으면 금새 사라져버리는 귤은 비타민P가 풍부해 복합성 피부에 좋습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 촉진과 향균 작용을 하는 비타민P는 귤껍질 안쪽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의 함유량 덕분에 얼굴을 맑게 만들어 주고, 주근깨나 기미 등의 잡티를 감소시켜줍니다.


칼륨 성분으로 피부 혈색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상큼한 귤

겨울철 비타민 섭취는 귤로 대체해보세요.❁´▽`❁










2. 체리


체리는 과일 중 가장 빛나는 다이아몬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산화 억제를 통해 세포가 돌아오게 도와주는 체리는 피부미용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고혈압까지 예방할 수 있어요.


아삭아삭 상큼한 체리는 생체리듬 균형 조절을 도와주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장애의 증상을 완화,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3ノ∠) 


다이아몬드 체리,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3. 자몽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자몽은 비타민C와 구연산으로 인해 몸 속 안의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깨끗한 피부로 재생을 도우며 주름 개선 기능을 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향산화 요소인 레티놀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좋습니다.







건성피부와 지성피부의 중간타입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좋은 피부입니다.


중성피부는 환경, 계절, 컨디션에 따라 피부가 쉽게 변하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의 균형이 좋기 때문에 비타민C, E, 리코펜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서 동안 피부를 유지하세요


중성피부는 어떤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할까요?








1. 브로콜리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고, 기미 및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며 여드름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 또한 풍부해 피부의 점막을 보호하고, 밝고 팽팽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도록 가꿔준답니다.


피부에 안성맞춤인 브로콜리

식물성 오일로 조리를 하면 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다고 하니

젊은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브로콜리 볶음 어떠세요?








2. 피망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켜 주는 베타카로틴, 리코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잡티, 주근깨, 기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덜 피곤하게 만들어 주는 피망.

피망 색상별로 성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빨간 피망에는 녹색 피망에 비해 100배 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3. 레몬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켜 탄력과 피부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생수에 즙을 짜 넣은 레몬물을 마실 경우 피부를 맑게 해주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신, 산도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에게는 주의를 요합니다.




연구 결과 중에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피부색이 달라지면서 건강한 빛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피부가 황금빛을 띠며 더욱 건강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으시다면 비타민이 가득한 식단으로 개선해보아요.ღ'ᴗ'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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