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미니어처로 우리의 삶 속에 등장한 슈퍼 히어로의 일상

스파이더맨, 슈퍼맨, 아이언맨, 그리고 헐크 등 작년 한 해는 정말 수많은 슈퍼 히어로들의 활약이 뛰어났던 해였던 것 같은데요. (물론 현실이 아닌 영화 속 가상 현실 속에서였지만 ^^;;) 특히 아이언맨과 헐크 그리고 토르와 캡틴 아메리카가 출연했던 마블 스튜디오의 어벤져스는 우리나라에서 큰 히트를 쳤는데요. 2편을 우리나라에서 촬영할 것이라 발표하고 배후 김수현이 캐스팅 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우리의 기억 속 슈퍼 히어로가 한 미니어처 아티스트에 의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현실 속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러시아 출신의 아르템(Arterm)은 각 슈퍼 히어로들의 미니어처를 제작, 작가만의 상상력 가득한 스토리 텔링을 함께 담아 소개했는데요. 아르템이 소개하는 각 작품은 마치 단편 에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 재미와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 헐크의 매너교육 (공중도덕 지키기)



요즘도 이렇게 길거리에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칫 하면 화재를 일으킬 수도 있어 위험하다는 사실!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들은 미관상 좋지도 않은데요. ㅠ.ㅠ



공중도덕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우리의 헐크! 이런 현장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나 봅니다~



부도덕한 그 주인공을 찾아 한방에 '응징!' (“앗, 뜨거!”) 다시는 길거리에 담배 꽁초를 버리지 않겠죠?



2. 헐크의 매너교육 (식사 예절 편)



식사예절도 매우 중시하는 우리의 헐크, 이런 불량스런 태도로 식사하는 사람을 그냥 지나칠 리 없습니다.



“핸드폰 내려놓고 똑바로 먹으란 말이야!” 역시나 쏜살같이 달려가 단번에 응징했습니다!



3. 무림고수 이소룡(브루스리)의 아침식사 차리기



세상을 떠난 지 수 십 년이 지났지만 당대 최고의 액션 배우이자 무림고수였던 이소룡이 현실에 등장했습니다. 무림고수 이소룡이 아침식사를 준비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소룡의 색다른 아침식사 준비 법은 어떨까요?



“아뵤~” 강력한 핵펀치 한방으로 주스를 완성합니다.



파인애플도 곤봉을 휘둘러 단방에 '나이스 컷팅~!'



우유팩 또한 무림고수 답게 옆차기 한방으로 가볍게 해결! 발차기의 각도가 살아있네요~



아침 식사 매뉴에 빼놓을 수 없는 씨리얼도 준비했습니다. 과격한 준비법이지만 왠지 친절한 소룡씨(!)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완성한 무림고수 이소룡 만의 무림 아침식사,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4. 선행의 대명사 '슈퍼맨의 일상'



크립톤에서 이주해 언제나 묵묵히 지구인을 도와주며 선행을 아끼지 않는 슈퍼맨! 과연 최고의 슈퍼히어로인 슈퍼맨의 일상은 어떨까요?



아니, 갑자기 공원 하늘에 비둘기가 X를 예고 없이 투척합니다. 잘못하다간 길가던 시민의 머리에 투하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일촉즉발의 순간에?...



역시나 어디선가 나타난 우리의 슈퍼맨이 날아올라 멋지게 해결해 줍니다. 더러운 새X도 시민들을 위해서라면 온몸으로 막는 영웅 슈퍼맨! 정말 멋지죠?



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는데 휴지가 없으시다고요? 그럼 큰 소리로 불러보세요 '도와줘요. 슈~퍼~맨~~' 정마라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는 선행의 대명사네요! :D



뜨거운 태양아래 일광욕을 즐기고 있는 중이신데 만약 썬크림을 발라 줄 사람이 없으시다고요? 이 역시 우리의 슈퍼맨이 멋지게 해결해 줍니다. 



5. 거미인간 스파이더맨의 최후



대표 히어로 중의 하나인 거미인간 스파이더맨! 그가 한 가정의 주방에 나타났습니다... 역시 스파이더맨 답게 벽에 달라붙어 있는데요~



“철썩!” 그리고 맞이한 그의 불행한 최후… 


이미지 출처 – 아르템의 텀블러




우리들의 영웅, 슈퍼 히어로! 영화나 우리들의 상상 속에서 존재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다른 면을 상상해보면 이렇게 우리의 일상과 다름없이 언제나 함께 하는 듯 합니다. 물론, 그것을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해석하느냐에 따라 큰 결과물의 차이를 만들겠지만 말이죠.. 오늘 소개해드린 유쾌한 작가, ‘아르템’의 작품과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