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2015패션트렌드] 2015 S/S 트렌드 놈코어룩, 스타일링 TIP부터 아이템 소개까지! :D


본래 패피(패션피플)란 남다른 패션감각으로 주목받는 사람을 가르키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패피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을 가진 사람을 지칭하기도 하는데요. 2014년 F/W 시즌 놈코어룩이 주목을 받게되면서 패피의 정의 또한 변하게 됐습니다. ‘남들과 다르게, 더욱 화려하게’를 추구하던 여느 트렌드와 달리 평범함을 추구하는 놈코어 트렌드는 2015년에도 유행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인데요. 이번 시간 레스틸렌 블로그는 2015년 S/S 트렌드인 놈코어룩의 모든 것을 준비했습니다. 평범함 패션 속에 숨겨진 비범함을 찾으러 지금부터 함께 하시죠.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놈코어룩이란?


2014년 가을부터 놈코어룩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2015년 S/S 시즌엔 놈코어룩이 주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놈코어룩이란 간단히 말해 평범하지만 은은한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을 말하는데요. 노멀(no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인 놈코어룩의 핵심은 평범함을 기본으로 무심한듯 시크하게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놈코어룩의 가장 쉬운 예는 바로 스티븐 잡스인데요. 10년 동안 검은색 폴라티에 청바지, 뉴발란스 운동화를 고수해온 그는 평범한듯 하지만, 편안해보이고 시크해보이는 모습을 연출하며 자신만의 룩을 완성했습니다. 한국에선 모델 장윤주가 모던하지만 시크한 일상 패션을 선보여 놈코어룩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본 무지티셔츠, 피켓셔츠, 오버사이즈 코트 등 평범한 패션 아이템으로 코디를 한 그녀의 룩은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눈길을 끌죠.


▲이미지 출처: 포츠 공식 홈페이지


이렇듯 흔히 가지고 있는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억지스럽지 않으면서 세련되게 패션 코디를 하는 것이 바로 ‘놈코어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D 다가오는 봄에는 깔끔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무심한듯 시크한 놈코어가 함께하는 스타일이 유행일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브랜드가 이번 S/S시즌을 맞아, 미니멀리즘과 놈코어룩을 혼합하여 모노톤 색상의 직선 실루엣이 강조된 옷을 많이 선보였답니다. 


놈코어룩 연출을 위한 it 아이템은?


평범한듯 평범하지 않은 룩을 연출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센스있는 패션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놈코어룩을 연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과 스타일링 Tip은 무엇일까요?


-운동화 & 스니커즈


평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룩을 추구하는 놈코어룩에서 운동화 & 스니커즈는 절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흰티에 청바지 그리고 운동화를 겸비한 룩이 놈코어룩의 정석이라고 불릴만큼, 운동화는 놈코어룩 아이템으로 절대 빠질 수 없는데요. 


▲이미지 출처: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사랑스러운 원피스에 매치하거나, 오버사이즈 코트 아래 발목이 보이는 슬랙스와 함께 운동화 & 스니커즈를 매치해도 시크하고 센스있는 룩을 연출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룩 스타일링이 과하게 느껴질 때 운동화나 스니커즈를 매치함으로서 스포티하면서 가벼운 느낌으로 룩을 마무리 해보세요!


-와이드 팬츠 & 롱스커트

  

▲이미지 출처: 클로에 공식 홈페이지 


2014년 가을부터 불기 시작한 와이드 팬츠와 롱스커트의 바람! 편안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룩을 완성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실용적인 아이템 중 하나이죠. 공효진을 필두로 많은 여배우들이 드라마에서 와이드 팬츠와 롱스커트를 입고나와 주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와이드 팬츠의 종류 중 하나인 슬렉스는 함께 하는 아이템에 따라 시크함부터 귀여움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데일리 룩으로 자주 애용되는 옷인데요. 셔츠 또는 로퍼를 활용해 매니쉬한 놈코어룩을 완성해보는 것도 센스있는 슬렉스 코디 활용 TIP!


-찢어진 청바지 & 오버사이즈 코트


2014년 겨울동안 복고바람을 타고 생지 청바지가 인기였다면, 올 봄에는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찢어진 청바지가 유행할 예정입니다. 찢어진 청바지의 특유 느낌 덕분에 하의 하나만으로 시크하면서도 무심한 스타일리쉬함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입생로랑 공식 홈페이지 


그 위에 깔끔한 실루엣의 오버사이즈 코트만 걸치면, 평범하지만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놈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이를 응용해 앞서 소개한 스니커즈나 운동화를 함께 매치하면 편안함이 돋보이는 놈코어룩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센스있는 놈코어룩 스타일링Tip.

-전체적인 룩을 화려하게 꾸미기 보다는 기본 코디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컬러나 액세서리를 활용해주세요.

-상하의 컬러매치를 센스있게 하고 싶다면, ‘톤 온 톤’ 공식을 잊지 마세요! 어두운 상의에는 어두운 계열의 하의로, 밝은 상의는 비슷 한 컬러의 밝은 하의컬러를 매치해주세요.

-놈코어룩 코디가 어렵다면, 신발에 신경을 써보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 단정한 디자인의 로퍼나 스포티한 스니커즈로 코디를 완성하면 개성있는 놈코어룩 연출이 훨씬 쉬워진답니다.


자신의 개성을 강조하던 패션 트렌드를 넘어 남들과 똑같은 패션이 오히려 쿨하다고 여기는 놈코어룩. 평범함을 추구하지만 그 속에서 또다른 개성을 나타내야 하는 놈코어룩은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스타일링인데요. 하지만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마시고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놈코어룩 추천 아이템을 참고해 센스있는 룩을 완성해보세요! 자신의 취향이 반영된 기존의 패션 아이템을 잘 활용한다면 나만의 색이 녹아있는 진정한 놈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