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파우더 퍼프부터 브러시까지! 뷰티 도구 관리법 꼼꼼하게 확인하기

혹시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피부과를 다니거나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씩 찾아오는 원인 모를 트러블이나 들뜨는 화장 때문에 고민이 있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ㅠ.ㅠ 피부를 생각하는 만큼이나 뷰티 도구도 잘 관리해주어야 한다는 점!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파우더 퍼프부터 브러시까지, 뷰티 도구 관리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뷰티 도구 관리법 1. 완벽한 세안을 위한 클렌징 도구

 


손으로만 딥 클렌징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요즘에는 곤약이나 스펀지, 브러쉬 등 세안 전용 도구를 사용해서 클렌징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물을 묻혀 사용하는 클렌징 도구는 더욱 보관에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보관 시에는 습기가 없는 곳에 통풍이 잘 되도록 두셔야 하며 특히 브러쉬 같이 나무 같은 재질의 판이 붙어있는 제품이라면 꼭 나무 부분도 잘 마를 수 있도록 건조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세안 시 사용하는 도구인 만큼 물이 묻은 제품들이 곰팡이가 슬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길~ :D



# 뷰티 도구 관리법 2.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을 위한 메이크업 도구


클렌징 도구에 비해 메이크업 도구는 종류에 따라 관리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브러쉬, 퍼프, 스펀지 등 여러 뷰티 도구의 관리법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우더 퍼프

 


퍼프는 수시로 사용하는 만큼 공기 중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데요. 그 때문에 미세 먼지가 잘 달라 붙게 됩니다. 퍼프는 파우더와 꼭 분리해서 보관해주시고 낱개로 여러 개를 구입했다면 지퍼백에 넣어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세척 시에는 전용 클렌저나 세안용 폼 클렌저를 푼 물에 5~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가볍게 눌러서 빨아주시면 되는데요. 그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려주시는 것은 기본이겠죠? :D


파운데이션 스펀지


파운데이션이 스펀지에 깊숙이 스며들기 때문에 완벽하게 세정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특히 파운데이션은 화장품 중에 가장 세균이 생기기 쉬운 제품 중에 하나라는 사실도 기억해주시면 좋겠죠? 사실 파운데이션용 스펀지는 세척하면 오히려 딱딱해지기 때문에 빨아 쓰기 보다는 사용한 부분을 가위로 잘라내어 깨끗한 부분만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파우더 & 블러셔 브러시

 


파우더의 가루 타입은 상대적으로 세균 번식이 적은 편이긴 한데요. 그렇더라도 세척은 해주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전용 클렌저나 중성 세제를 풀어 세척해줍니다. 이 때, 브러시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려면 섬유 유연제를 푼 물에 헹궈주셔도 좋다는 점! 수건으로 꾹 눌러 물기를 빼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아이라이너 & 립 브러시


아이라이너나 립 제품은 브러시로 사용하고 나면 제품이 엉겨 붙어 딱딱해지기 마련인데요. 특히 립 브러시는 수정 메이크업 시 음식물이 묻을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매일 브러시 사용 전, 티슈나 화장솜에 전용 클렌저나 아이, 립 리무버 제품을 묻혀 브러시 표면을 가볍게 문질러주세요. 또한 일주일에 한 번은 샴푸나 중성 세제를 이용해 미지근한 물에 세척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오늘 알려드린 뷰티 도구 관리법! 어떠셨나요? 지금 바로 내가 사용하는 뷰티 도구들의 상태를 점검해보세요. 매일 관리하기 힘들다면 매주마다 한번씩은 세척해 주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데요. 깨끗한 피부를 위한 기본! 뷰티 도구를 관리하는 걸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