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연말 송년회 등 술자리에 지친 피부를 위해~ 음주 후 피부관리법을 공개합니다!

연말인 만큼 송년회나 회식으로 술자리가 많으시죠? 지인들과 즐겁게 술자리를 가지는 것은 좋지만 음주 후 피부는 자극을 받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술자리를 마친 뒤, 피부관리를 어떻게 해주느냐가 중요한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음주 후 피부관리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술을 마시면 피부가 안 좋아지는 이유?

 


술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한 효소가 분비되고 스트레스에 대항하기 위한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된다고 하는데요. 이때 우리의 몸은 술을 해독하기 위해 몸에서 많은 양의 수분을 내보내게 되고 피부는 바짝 건조한 상태가 된다는 사실! ㅠ.ㅠ 또한 호르몬으로 인해 피지까지 과다 분비 되기 때문에 피부가 푸석푸석 해지고 트러블까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 음주 후 피부관리 노하우 1. 이중 세안 하기

 


술을 먹고 집에 들어오면 만사가 귀찮아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들기 쉬운데요.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들게 되면 피부 트러블과 건조함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특히 음주 후에는 체온이 올라가면서 모공이 확장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는 점! 힘들더라도 꼭 이중 세안으로 클렌징은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음주 후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들면 피부가 더 좋아진다? NO!


확장된 모공 속에 낀 노폐물들 때문에 순간적으로 피부 요철이 없어 보일 뿐입니다.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 보다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시길~



# 음주 후 피부관리 노하우 2. 수분 보충 하기

 


음주 후, 피부가 건조하고 지쳐있을 때는 녹차나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수분 젤이나 수분마스크를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습기능이 뛰어난 보습크림을 반드시 잊지 말고 발라 주셔야 한다는 점! 특히 눈가가 어둡고 얼굴이 칙칙할 때는 녹차의 기능이 함유된 화장품을 이용하면 피부를 보다 맑고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음주 후 피부관리 노하우 3. 숙취 해소 하기

 


숙취해소와 피부관리가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체내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독성물질이 생성되는데 이 독성물질은 염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등의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 피부를 위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음료를 마셔주시길~



# 음주 후 피부관리 노하우 4. 붓기 관리


알코올은 체내 비타민과 미네랄을 파괴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한다는 사실! 술과 함께 섭취하는 안주가 짠 음식이었다면 우리의 몸은 수분을 더욱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음날 얼굴이 붓게 되기도 하는데요. 물을 충분히 마셔 몸 안에 염분을 배출시키고, 몸을 많이 움직여 얼굴에 집중된 수분이 순환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냉장고에 미리 넣어둔 수건이나 녹차 티백, 얼음을 감싼 수건 등을 얼굴에 잠시 올려놓아도 좋은데요. 냉찜질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어 피부를 안정시켜 주셔야 합니다. :D




오늘 알려드린 음주 후 피부 관리법, 도움이 되셨나요? 잦은 술자리에 과음은 금물! 피부를 생각한다면 집에 수분 팩이나 진정 팩은 상시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