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따끔따끔 내 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의 원인부터 예방법까지 공개합니다~

따스한 봄날 왠지 모르게 눈이 건조하지 않으신가요?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면서 주변 환경이 건조해져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안구건조증의 원인부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D


#. 내 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증의 원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안구건조증으로 진료한 환자가 26.7% 증가했는데요. 안구건조증으로 진료를 받은 사람의 성별 비율은 여성이 68.5~68.9%로, 남성 31.1~31.5%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았다는 사실! 또한 여성들의 비율이 높은 이유는 장시간 콘택트렌즈 사용 및 과도한 눈화장 등인 것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밝혔는데요. (관련 기사 보기)


특히, 스마트폰이 생활화되면서 스마트폰을 장기간 보는 습관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야 할까요?


#.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날씨가 건조한 봄철에 '눈물샘'을 노리는 불청객, 안구건조증! 이 질환은 눈이 시리거나 뻑뻑하고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는데요. 심하면 눈을 제대로 못 뜨고 두통 등을 일으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려면 주위에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눈을 마사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눈의 피로가 느껴지면 눈을 감거나 멀리 보기, 눈 운동 등으로 눈에 휴식을 줘야 합니다. 또 실내 온도를 18℃ 정도로 유지하거나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60% 정도로 맞춰줘 눈이 과도하게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세요. 


특히,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책을 읽을때는 1시간에 10분정도는 쉬어주고 가벼운 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화면의 높이를 맞춰주면 눈이 노출되는 면적을 줄일수 있다는 것! 생활 속에서 안구건조증을 예방해보세요~: )


#.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평소 안구건조증때문에 눈 시림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면 안구건조증에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결명자는 눈물이 자주 흐르고 아프거나 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해 충혈된 눈에 좋다는 것! 또한 당근은 비타민A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고 시린눈에 효과가 있는데요. 기름에 볶아서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늙은 호박은 늙은 호박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가 체내에서 비타민A 를 생성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이 외에도 평소 하루 8 ~ 9컵 정도의 물을 섭취해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소중한 내 눈을 위해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을 꼭 챙겨드세요~




봄철 불청객 안구건조증!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안구건조증의 원인을 체크하셔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으로 따끔따끔한 안구건조증에서 벗어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