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핫한 장소였던 가로수길도 예전 같지 않고, 경리단길 골목골목의 아기자기한 카페나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도 슬슬 지겨워지고 있다면, 까다로운 미식가들이 찾는다는 방배동 서래마을을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서래마을은 국내 거주 프랑스의 약 절반 정도가 살고 있어서 프랑스 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한국 내 프랑스 마을인 만큼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인데다 미식가들도 인정한 파인다이닝이 들어서면서 여느 장소에서보다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이번 주말에 가보면 좋은 맛집 4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서래마을 초입 골목을 들어가다 보면 예쁘게 반짝거리는 ‘파티오42(PATIO 42)’ 간판을 만날 수 있는데요! <파티오42>는 피자, 파스타, 케이크, 와인, 스테이크등을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안 요리 전문 레스토랑인데요. 톱모델 이현이가 운영하는 곳이라 이현이 레스토랑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파티오42>는 압구정에 본점이 있는데, 본점 단골 고객이었던 이현이가 <파티오42>를 너무 마음에 들어 한 나머지 직접 레스토랑을 서래마을에 오픈한 것이라고 합니다.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메이크업 룸을 연상시키는 전구 장식과 패션 필름이 상영되는 스크린으로 꾸며져 있어 예쁜 것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이라면 모두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현이는 세련되고 ‘힙’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누구나 편안하게 들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그녀의 마음이 잘 담긴 장소가 바로 레스토랑 <파티오42>인 것 같습니다. ‘
파티오 42 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6-2
*운영시간: 낮 12시 ~ 밤12시
*가격대: 감베로니 로제 리조또 1만 8천원, 비스테까 스테이크 4만 2천원
*연락처: 02-533-4282
함지박 사거리쯤에 위치한 서래마을맛집 ‘게스트로 펍(Gastropub)’은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맥주와 간단한 스낵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게스트로 펍>은 높은 천장과 넓은 홀이 ‘펍’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격식을 차리지 않는 편안함과 자유로운 분위기를 갖춘 영국식 펍입니다. 하지만 다른 펍과 다른 게 있다면 세련됨을 가미했다는 사실! .
런던에 온 듯한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싶다면 서래마을맛집 <게스트로펍>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D
펍(Pub)인만큼 다양한 맥주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미국, 멕시코, 체코, 벨기에, 영국, 독일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맥주 중에서도 엄선된 생맥주 6종과 병맥주 21종을 <게스트로 펍>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비어 샘플러를 시키면 생맥주 6종의 맛을 고루고루 볼 수 있다는 사실!
동시에 <게스트로 펍>에서는 유럽 가정식을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버거, 리조또, 피쉬 앤 칩스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게스트로펍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10-2 1층
*운영시간: 월~토요일 낮 12시~ 밤 12시,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11시 (연중 무휴)
*가격대: 비어샘플러 1만원
*연락처: 02-537-1722
‘더 페이지(The Page)’는 서래마을 함지박 사거리 게스트로펍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더 페이지> 현대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카페로 브런치 맛집으로 더 유명합니다.
3층짜리 건물이 모두 <더 페이지>이기 때문에 자리가 넉넉할 뿐 아니라, <더 페이지>는 혼자 커피를 마시며 공부하기도 좋은 장소인데요. 한낮의 여유와 함께 맛있는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서래마을맛집인 <더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브런치 메뉴로는 프렌치토스트, 팬케이크, 미니 그라탱 등이 인기가 있으며, 브런치 메뉴 외에도 구매할 수 있는 빵과 음료도 맛이 좋으니 드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페이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96-29
*운영시간: 오전 9시 ~ 다음날 오전 1시
*가격대: 프렌치토스트 브런치, 잉글리시 에그 브런치 각 1만9백원
*연락처: 02-536-5961
‘테이스팅룸(Tastingroom)’은 맛보는 공간이라는 뜻처럼 다양하고 재미있는 음식을 맛보는 공간입니다. <테이스팅룸>에서는 이탈리아 음식을 베이스로 한 새로운 홈메이드 요리를 선보이고 이는데요. 뉴욕에서 여러 레스토랑을 디자인하고 컨설팅한 건축가와 조명 디자이너 부부가 만든 와인 비스트로인만큼, 분위기 또한 특별합니다.
<테이스팅룸>의 인기 메뉴로는 ‘그린 몬스터 플랫 브레드’가 있는데요. 이름은 빵인 것 같지만 피자인 이 요리는 쉽게 ‘시금치 피자’로 불리기도 합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그린 몬스터 플랫 브레드’는 베이컨, 시금치, 치즈, 토마토, 양파 등의 토핑이 어우러져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니 <테이스팅룸>을 방문했다면 꼭 드셔보시기 바래요!
<테이스팅룸>의 대표 디저트 메뉴는 프라이팬 쿠키 아이스크림인데요. 오레오를 부셔서 바닥에 깔아준 뒤,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주는 그야 말로 달달한 디저트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레오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완벽한 조화가 특징인 이 음식은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디저트 메뉴의 자태를 보여주는 디저트! <테이스팅룸>에 방문한 레스틸렌 팬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주문해보시길!
테이스팅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2-7
*운영시간: 오전 11시 ~ 자정 (식사 브레이킹 타임 오후 3시~ 5시), 연중무휴
*가격대: 그린 몬스터 플랫 브레드 2만 1900원, 프라이팬 쿠키 아이스크림 1만 3800원
*연락처: 02-532-4656
오늘은 여유로움과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서래마을맛집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일상에서 벗어나 친구 또는 연인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하루를 즐겁게 보내고 싶다면? 레스틸렌이 알려드린 서래마을맛집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