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국내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3곳을 소개합니다!


뜨거운 여름, 색다른 것이 없을까? 고민하시는 여러분에게 ‘서핑’을 추천해드립니다! 파도를 타는서핑! 일반적으로 서핑이라고 하면 해외에서 많이 즐기는 스포츠로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국내 서핑인구는 무려 3만~4만명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국내에서 서핑을 즐기고 있답니다. 매년 서핑 인구도 증가하고 있고요. 특히, 바다 파도를 타고 몸을 맡기는 서핑은 핫가이들이 많이 즐기고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블로그에서는 더위도 극복하고 사랑도 꽃 피울 수 있는 색다른 여름 레포츠인 서핑을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


3대 서핑 핫스팟은? 양양, 부산, 제주도!


서핑 마니아부터 서핑 초보자들까지 서핑을 즐기기 위해 모이는 3대 서핑 핫스팟이 있습니다. 그 곳은 어디? 바로 양양, 부산, 제주도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자세히 보실까요?


#.서핑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양양 죽도 해수욕장’



양양 죽도 해수욕장은 근처에 섬이 많지 않고 파도가 높아 서핑을 처음 즐기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 근처에 서핑 샵들이 많아 서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서핑 장비를 빌리고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죽도 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을 따라 걷다 보면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이 따로 마련 되어 있어 서핑과 함께 캠핑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서핑을 즐기고 밤에는 야영을 즐기면 참 좋겠죠? 올여름 양양 죽도 해수욕장으로 1박 2일 서핑 여행을 떠나보세요~ : )


  • 이용기간 : 7월 13일 ~ 8월 26일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산리


#.하루 종일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부산 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홈페이지


여름에 부산 바다하면 해운대를 떠올리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서핑을 하고 싶다면 부산 송정 해수욕장을 방문해보세요. 여름 시즌에 해운대 해수욕장은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 서핑은 6월부터 9월 중 새벽 4시 30분부터 아침 9시까지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송정 해수욕장은 서핑 구역과 해수욕 구간이 나누어져 있어 하루 종일 서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송정 해수욕장의 서핑 장소에는 크고 좋은 파도가 오기 때문에 큰 파도를 타면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송정 해수욕장 앞에는 송정 등대가 입구를 지키는 죽도 공원이 있어 죽도 공원 정상에 위치한송일정에 올라가면 송정 해수욕장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송일정에서 보는 일출과 월출의 광경은 한 폭의 그림같다는 사실! 자유롭게 큰 파도를 타며 서핑을 즐기고 싶다면 부산 송정 해수욕장으로 오세요~!


  • 이용기간 : 6월 1일~8월 31일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하얀 파도 물결이 일렁이는 깨끗한 바다 ‘제주도 중문 해수욕장'



여름 바다 여행지하면 제주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제주도는 서핑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제주도에 많은 해수욕장들 중 중문 해수욕장은 서핑 마니아들이 찾는 서핑 장소입니다.


다른 서핑 장소에서는 보통 파도 하나에 한 명이 서핑을 탈 수 있는 반면, 중문 해수욕장에서는파도 양쪽 끝에서 2명이 서핑을 탈 수 있는 큰 파도들이 밀려옵니다.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 다양한 파도 위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중문 해수욕장은 절벽이 해변을 감싸 안고 있어 아늑한 느낌이 들고 부상을 초래하는 걸림돌이 없어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중문 해수욕장 근처에는 제주도 관광지의 핵심인 중문 관광단지도 있어 서핑 전후로 가볍게 제주도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제주도의 깨끗한 파도 물결에서 서핑과 함께 제주도 관광, 괜찮죠?


  • 이용기간 : 2012년 07월 13일 ~ 08월 26일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3039




오늘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서핑을 즐기러 가는데 도움이되셨나요? 평소 수상 레포츠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서핑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3대 서핑 장소들의 특징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올 여름 무더위를 바다 파도와 함께 싸악~날려보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