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 눈 화장을 예술로 승화시킨 그녀를 소개합니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 거의 모든 여성들은 하루의 일과를 화장으로 시작합니다. 남들의 눈에 보다 돋보이고자, 때론 자기 만족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며 화장을 합니다. 이렇게 아름답게 보이고자 화장을 하며 꾸미는 것은 여성이기에 그리고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특권이 아닐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여성의 특권인 화장을 예술로 승화시킨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독특한 그녀만의 화장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는 사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를 만나기 전, 화장의 역사는 어떻게 흘러오게 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D


#. 여자들의 필수가 되어버린 화장! 그 역사는?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


화장은 시대의 흐름과 유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장을 통해서 자신의 외모적 단점을 보완하고 때론 개성을 더욱 돋보이도록 합니다. 요즘은 여성은 물론, 남성들 사이에서도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언제부터 화장을 했을까요? 지금까지의 통설에 의하면 자신을 치장하며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망은 인간 본능 가운데 하나인데요. 하지만 종교적인 이유,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이유 그리고 신분이나 계급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옛날부터 화장을 해왔다는 이유 등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화장의 기원을 인류가 탄생하면서부터 화장의 역사 또한 함께 시작되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설들 가운데 현재 여자들의 필수인 화장! 이 화장을 일상생활을 넘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시킨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트 알베스를 만나보실까요?


#. 눈 화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그녀!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는 다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화장으로 사람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과 달리, 화장을 통해 자기만의 세상을 그려냅니다. 올해로 26살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는 마치 하나의 일러스트 작품을 보는듯한 환상적인 눈 화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녀의 눈 화장은 단순한 메이크업을 넘어 예술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캐나다에서 태어난 케이티는 원래 그래픽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지만 워낙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 일러스트와 메이크업을 결합시킨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그녀는 여가 시간이면 언제나 새로운 작품을 구상하며 거울 앞에 앉아 메이크업을 한다고 합니다.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


이렇게 케이티 알베스가 그녀만의 눈 화장을 완성하는 데에는 평균 1-2시간 이상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녀는 화장을 하기 위해 거울 앞에 앉아 자신을 들여다보고 있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또 케이티 알베스는 이런 화장법을 남들에게 보여주고자 함이 아닌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화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진정 자신이 하는 활동을 사랑하는 그녀! 그녀의 작품 세게 속을 좀 더 들여다보시죠!: )


#. 월트 디즈니 만화 속 주인공 같은 눈 화장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


케이티 알베스의 몽환적인 화장! 그녀가 사용하는 화장품에는 특별한 것이 있을까요? 하지만 케이티 알베스가 눈 화장을 완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평범한 화장품으로만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참 놀랍지 않나요?


케이티 알베스의 작품은 정교할 뿐만 아니라 언제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


그것은 바로 케이티 알베스가 가장 좋아하는 '월트 디즈니 만화'를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만화 속의 한 배경을 화장으로 표현해냅니다. 그녀의 원래 직업인 그래픽 아티스트답게 섬세하고 색감도 뚜렷해 보는 사람들이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그래픽 아티스트다운 발상이 가득히 담긴 눈 화장 법인듯하죠?




지금까지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만나 본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티 알베스! 그녀의 작품을 보다 보면 화장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예술작품을 본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케이티 알베스의 작품을 좀 더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케이티 알베스 홈페이지(www.katiealves.com)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