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브래지어 사이즈 측정법부터 종류까지! 여성 속옷 브래지어에 대한 모든 것!


옷을 입었을 때, 몸매 라인이 예뻐 보이려면 브래지어를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자신의 가슴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입으면 옷을 입었을 때 옷맵시가 살아나지 않을뿐더러 오랜 기간 잘못된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모양까지 변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올바른 브래지어 선택은 예쁜 가슴을 만드는데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사실!


하지만 막상 내 가슴에 꼭 맞는 브래지어를 어떻게 골라야 할지, 또 집에서는 브래지어를 안 하는게 좋다는데…어떤 것이 맞는 말인지 궁금하셨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브래지어를 찾을 수 있도록 브래지어 사이즈 측정법부터 평소 브래지어에 관련해 궁금했던 점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


#. 내 가슴을 위한 브래지어! 올바른 브래지어 사이즈 측정법


브래지어를 고르기 전, 자신의 가슴 사이즈를 올바로 잴 필요가 있습니다. 내 사이즈와 정확히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죠! 브래지어 사이즈를 재기 위해서는 윗가슴둘레와 밑가슴둘레 두 곳의 칫수가 필요합니다.



윗가슴둘레는 유두점을 지나는 둘레를 말합니다. 이때 등 뒤쪽과 수평이 되게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앞쪽 줄자 한쪽이 올라와있거나 뒤쪽만 올라와있으면 안되겠죠? 보다 사이즈를 쉽게 재려면 상체를 숙인 상태에서 치수를 측정하면 재면 좀 더 정확한 가슴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밑가슴둘레는 가슴 바로 아랫부분의 둘레를 말합니다. 거울을 보고 똑바로 선 상태에서 가슴 바로 아래 부분의 평평한 곳을 줄자로 둘러 재야 합니다. 수평이 돼야 정확한 둘레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거울 앞에서 앞모습, 옆모습, 뒷모습을 두루 보고 정확히 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너무 조이거나 넉넉하게 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그럼 윗가슴둘레, 밑가슴둘레 모두 다 쟀다면 이제 사이즈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자신의 브래지어 사이즈를 알고 싶다면?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예를 들어, 밑가슴둘레가 70cm, 윗가슴둘레가 84cm를 아래 표에서 찾아보면 자신의 사이즈는 75B가 되는 것이죠!



Tip. 브래지어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


1) 브래지어 착용 후, 가장자리나 어깨띠에 구김이나 빈틈이 없어야 합니다.

2) 브래지어 컵이 가슴 아래에서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3) 착용 후 겨드랑이 살이 튀어나온다면 컵이 작은 것이므로 컵 사이즈를 늘려서 착용해야 합니다.

4) 와이어가 없는 브래지어를 착용할 경우, 가슴 아래 부위에 눌린 자국과 착용 시 통증이 없어야 합니다.

5) 어깨 끈을 내렸을 때, 브래지어가 고정돼 있어야 하고 브래지어 컵 위 가장자리가 들뜨지 않고 가슴 라인에 붙어 있어야 합니다.


#. 똑같은 가슴 사이즈라도 내 체형에 맞는 속옷은 따로 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가슴 모양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슴 모양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체형에 잘 맞는 속옷은 없던 볼륨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숨은 라인을 찾아줘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는 사실!


  • 빈약한 가슴 : 자신의 체형과 빈약 정도를 파악해 알맞은 패드가 들어간 브래지어를 착용해보세요. 패드의 종류와 두께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입어본 이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처진 가슴 : 컵의 높이가 높고 비스듬한 디자인을 선택해보세요. 이는 가슴 포인트를 올려줘 처진 가슴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 벌어진 가슴 : 겨드랑이 아래로 세로 와이어가 들어있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어진 가슴을 충분히 담으려면 측정한 사이즈보다 살짝 여유 있는 컵 사이즈를 고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 참고해보세요.


매일매일 착용하고 있는 브래지어지만 브래지어를 하루 종일 입고 있어도 괜찮은지, 브래지어 교체 시기는 언제인지 등 브래지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분들은 주목! 지금부터 브래지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종일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하나요?


NO! 2013년 발표한 복식학회연구에 따르면 브래지어를 장시간 착용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순환장애, 내장기관 이상뿐 아니라 근육피로와 혈액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여성들이 브래지어를 입지 않는 것은 어렵기에 집에 있을 때는 착용하지 않거나 느슨하게 착용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관련기사>> 클릭!)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를 입다 보면 와이어가 늘어나는데 언제 브래지어를 교체해주어야 하나요?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는 1년에 한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슴이 브래지어 와이어에 살짝 낀 느낌이 든다면 와이어에 변형이 생겨 각도가 맞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 이 때, 브래지어를 꼭 교체해주세요.


가슴 사이즈가 작아서 볼륨감을 위해 브래지어 컵을 크게 입는 것은 안 좋은가요?


YES! 가슴을 커 보이게 하기 위해서 일부러 큰 브래지어를 착용하거나 볼륨감을 감추기 위해 작은 사이즈의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볼륨 패드가 가슴을 안쪽으로 압박하는 경우에도 가슴 발달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해주세요.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여성들의 특권! 하지만 예쁜 가슴을 위해서는 브래지어부터 잘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브래지어 사이즈 측정법부터 브래지어Q&A까지,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재 자신이 입고 있는 속옷은 올바른지 꼬옥~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굴곡 있는 몸매 라인을 위해서, 그리고 가슴 건강을 위해서도 자신에게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해보세요~:D